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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웹은 사이트 성격과 목적에 따라 규모와 제작방법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웹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란 모바일 기기(아이폰, 갤럭시S, 갤럭시탭 등)에서 깔끔하게 보이면서 조작이 편하도록 만드는 별도의 전용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일반 PC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달리 작은 화면에 맞도록 디자인 요소를 소형화하여 짜임새있게 배치하고, 느린 통신속도를 감안하여 가볍고 빠르게 제작해야합니다. 기존에 운영하고 계시던 사이트를 모바일화하는 경우에 기존에 있던 내용을 모두 다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모바일 특성상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능만 추려내거나, 간소화한 홈페이지 + 어플리케이션의 조합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 홈페이지의 경우 온라인 뱅킹과 같이 복잡하고 무거운 부분은 어플리케이션으로 빼내고, 모바일 홈페이지로는 안내브로셔 정도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 모바일 홈페이지가 대중화되면서 무료배포형, 임대형, 독립형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각 방식마다 비용과 퀄리티 면에서 장단점이 있으니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가장 적합한 방법을 제안해드리겠습니다.

QR코드 + 모바일 브로셔
QR코드란 왼쪽의 그림처럼 생긴 2차원 형식의 바코드입니다.
QR은 Quick Response(빠른 응답)의 약자로, QR코드를 찍었을 때 빠르게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흑백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격자무늬 패턴 속에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바코드가 1차원 적인 숫자코드를 담을 수 있다면 QR코드는 숫자, 알파벳, 한글 등 문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저장용량 또한 바코드 보다 우수합 니다. 우리말로 '정보무늬'라고 부릅니다.

QR코드를 스캔했을 때 회사소개, 이벤트, 상품소개 등 원하는 페이지가 나오도록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외부에서 이동중에 보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이미지를 각인시키거나 다음 행동으로 유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시키는 것보다 QR코드에 특화된 페이지로 연결시키는 것이 좋은데, 이를 웹코에서는 모바일브로셔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QR코드를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특색있는 디자인 QR코드와 모바일 브로셔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